기사 메일전송
‘우리들의 블루스’ 김혜자, 이병헌에 된장찌개 끓여주고 떠났다
  • 편집국
  • 등록 2022-06-13 07:56:40

기사수정
  • ‘우리들의 블루스’ 김혜자가 이병헌과 화해하고 세상과 이별


‘우리들의 블루스’ 김혜자가 이병헌과 화해하고 세상과 이별했다.


[송호령 기자]

12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극본 노희경/연출 김규태 김양희 이정묵)에서는 강옥동(김혜자 분)과 이동석(이병헌 분)이 화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강옥동과 이동석은 강옥동의 고향이었던 저수지에 갔다. 이동석은 강옥동을 부축하지는 않고 혼자 앞서 올라갔지만 강옥동이 올라오는 걸 먼발치서 바라봤다. 내려오는 길에 강옥동이 절뚝거리자 이동석은 걱정했다. 강옥동이 “좀 있으면 나을 거다”라고 하자 이동석은 “뭘 좀 있으면 낫냐”며 버럭 하고는 주변에서 지팡이로 쓸만한 나무를 가져왔다. 하지만 곧 비가 올 낌새가 보이자 이동석은 결국 강옥동을 업었다. 이동석은 너무 가벼운 강옥동 때문에 눈시울이 붉어졌다.



이동석은 강옥동에게 그동안 쌓였던 원망과 상처를 드러냈다. 이동석은 “어떻게 나한테 미안한 게 없냐”고 따져 물었다. 강옥동은 미친 사람이 어떻게 미안한 줄 알겠냐며 “그저 자식이 세 끼 밥만 먹으면 되는 줄 알고, 학교만 가면 되는 줄 알고. 자식이 처맞는 걸 보고도 멀뚱멀뚱. 너 나 죽으면 장례도 치르지 마라. 울지도 마라. 그냥 바다에 던져라”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제주로 돌아왔다. 이동석은 한라산으로 갔다. 잠에서 깬 강옥동은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눈을 크게 뜨고 바라봤다. 강옥동은 백록담은 여기보다 더 좋냐고 했고, 이동석은 백록담 풍경을 극찬했다. 강옥동은 이동석에게 데려가 달라고 했다. 이동석은 안 된다고 했지만 강옥동의 애처로운 부탁을 거절하지 못했다. “죽기 전에 하고 싶은 것 다 하자”며 눈 덮인 한라산을 올랐다. 올라가면서도 그만 내려가자고 했지만 강옥동은 계속 올랐다.


이동석은 강옥동에게 만일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 그러고 싶냐고 물었다. 강옥동은 “다시 태어나면 좋지”라고 했다. 이동석은 뭘로 태어나고 싶냐고 물었다. 강옥동은 “돈 많은 부잣집에 태어나 돈 걱정 안 하고 글도 배워 알고 자식들도 일 안 시키고 공부 많이 시키고 너네 아버지처럼 명 짧은 사람 말고 명 긴 사람 만나 그렇게 살면 좋겠다”고 했다. 이동석은 “다시 태어나면 다시 나랑 어머니, 아들로 태어나서 살까”라고 물었다. 


이동석은 “내가 지금 같지 않고 착하고 순하면, 말 잘 듣고 웃음 많고 살가우면 그럼 다시 만나냐”고 다시 물었다. 강옥동은 고개를 끄덕였다. 이동석은 누나가 강옥동 때문에 죽은 게 아니라고 했다. 이동석은 강옥동에게 살면서 언제가 제일 좋았냐고 물었다. 강옥동은 지금이라고 했다. “너랑 한라산 가는 지금”이라는 대답에 이동석은 “할 말이 없네. 기껏 제주 사람이 한라산 가는 게 인생에서 제일 좋은 기억이냐”라면서 희미하게 웃었다.

이동석은 강옥동을 데려다줬는데, 자기 사는 곳을 보지 않겠냐며 다시 강옥동을 차에 태웠다. 이동석의 집엔 민선아와 아들 열이 와있었다. 이동석은 강옥동에게 민선아(신민아 분)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동석은 강옥동의 집에서 자고 갈까 물었더니, 강옥동은 거절했다. 이동석은 아침에 먹으러 올 테니 된장찌개를 끓여놓으라고 했다. 강옥동의 눈이 반짝였다.

다음날 아침 강옥동은 된장찌개를 끓이고, 강아지 밥을 챙겨줬다. 이동석이 집에 왔을 때 강옥동은 자고 있었다. 이동석은 강옥동이 불러도 대답이 없자 가까이 가서 귀를 대봤다. 그리고 현춘희(고두심 분)에게 전화를 했다. 이동석은 강옥동을 안고 오열했다.

광고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알림]총선승리를 위한 애국단체연합대회
  •  기사 이미지 어멋! 이건 빨리 가야햇!!!! 선착순이래!!
  •  기사 이미지 송파(갑) 국회위원 석동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이모저모
문화체육관광부
정책공감
최신뉴스더보기
우이신설문화예술철도
인기 콘텐츠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